직장인 분들은 엑셀 많이 사용할 것입니다. 이 엑셀을 이용할 때 시간을 빠르게 하기 위해서는 단축키의 사용이 중요한 것은 당연할 것입니다.


전 사실 엑셀의 수많은 단축키는 미리 많이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, 오히려 하다가 생각을 해보며 이 작업 빠르게 하는 단축키 없을까라는 생각이 들 때 검색을 해보고 그걸 바로 써보며 익히는 것이 도움되고 또 잘 만들어진 엑셀 파일에 양식을 직접 뜯어보는 것도 익히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.


하여튼 알려드릴 단축키는 사실 저도 엑셀 자주 사용하고 있었지만, 너무 당연히 사용하지 않고 있었던 내용입니다.




바로 아래로 셀 내용 복사, 오른쪽으로 셀 내용 복사입니다. 

Ctrl+D /  Ctrl+R


보통 복사에 관련된 모든 기능은 대부분 Ctrl+C, V로 다 하셨을 것입니다. 저 또한 그렇게해서 이 기능이 있는지 몰랐습니다. 아래의 상황으로 예시와 함께 바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.





먼저 아래로 셀 내용 복사입니다.



중간에 있는 행을 그룹 지정한후 Ctrl+D 누르면



바로 위에 행의 내용이 그대로 복사됩니다. 




그리고 오른쪽으로 셀 내용 복사입니다.



중간에 있는 열을 그룹 지정한 후 Ctrl+R 누르면

 


바로 왼쪽의 열의 내용이 그대로 복사됩니다.




Ctrl+C, V보다 빠르지 않을까요?

외우실 때는 Right, Down으로 외우시면 더 편하실 겁니다.


잘 활용하셔서 엑셀 쓰시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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